저소득층 시장을 공략하라

경제/경영 > 경영전략 > 경영전략일반

청구기호: 321.89-6-9=2


저소득층 시장을 공략하라


 C.K. 프라할라드 지음 | 유호현 옮김 | 럭스미디어 | 2006년 05월 03일 출간


The fortune at the bottom of the pyramid : Prahalad, C. K.


목차

Part 1 저소득층에서 부 창출하기
[Chapter 1 저소득층의 시장성]
지배 논리의 힘/ 저소득층 시장의 특성/ 시장 개발 원칙/ 민간 기업의 이점

[Chapter 2 저소득층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저소득층을 위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사고방식/ 저소득층 시장에 적합한 열두 가지 혁신 원칙/ 실행하기/ 결론

[Chapter 3 저소득층 시장 : 전 세계에 펼쳐진 기회의 바다]
저소득층 시장의 진출 방식/ 지역적 성장의 기회/ 지역적인 혁신과 글로벌 기회/ 선진 시장에도 적용되는 저소득층 시장의 혁신/ 다국적 기업을 위한 저소득층 시장의 교훈/ 관리 비용/ 관계의 연결망 속에서 사는 법

[Chapter 4 부를 창조하기 위한 생태 시스템]
시장 지향적 생태 시스템/ 개발도상국의 생태 시스템/ 계약의 신성성을 배움/ 불공정한 계약의 감소/ 저소득층간의 관리 역량 구축

[Chapter 5 부패의 경감 : 거래 관리 역량]
가난한 국가들은 정말로 가난한가?/ TGC/ TGC의 영향/ 안드라프라데시의 전자 관리 체계/ eSeva/ CGG/ 방해 요소/ 안드라프라데시 실험의 교훈

[Chapter 6 사회적 변혁으로서의 개발]
사회적 변혁으로서의 개발/ 의사소통의 장벽 무너뜨리기/ 저소득층 소비자의 업그레이드/ 지식에 대한 접근성 획득/ 개인의 정체성/ 개발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여성들/ 감시와 평가의 발달/ 피라미드에서 다이아몬드로

Part 2 저소득층 시장의 혁신 사례들
[Section 1 저소득층 시장]
카사스 바이아: 꿈의 실현

[Section 2 알려진 문제점과 해결책들 : 그 간극은 무엇인가?]
건강 판매: HLL과 비누시장

[Section 3 알려진 문제점과 독특한 해결 방안들]
AECS: 가장 값진 선물을 전달

[Section 4 알려진 문제점과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혁]
ICICI은행: 금융 분야의 혁신들

[Section 5 혁신을 확산시키는 것]
Voxiva 스토리






Posted by 곰돌이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