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혁명 경쟁을 돌파하는 4가지 절대 법칙
경제/경영 > 경영전략 > 경영혁신
마크 고트프레드슨,
스티브 샤우버트
지음
|
유종연
옮김
|
청림출판
|
2009년 05월 10일 출간
The breakthrough imperative / Gottfredson, Mark
목차
1장 _ 눈부신 성과를 내는 경영의 절대 법칙
성공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췄으나 실패하는 회사가 있는 반면, 벼랑 끝에 몰렸어도 정상 궤도로 돌아오는 회사가 있다. 눈부신 성과를 내는 4대 법칙을 제대로 익히면 성공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다.
2장 _ 제1법칙: 비용과 가격은 언제나 하락한다
비행기 운임, 휴대전화 가격, 플라스틱 제품 가격 등은 예전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저렴해졌다. 비용과 가격은 언제나 하락한다. 훌륭한 경영자는 강력한 이 법칙을 토대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3장 _ 제2법칙: 1등 기업에 더 많은 기회가 있다
1등 기업이 사업의 초점을 잃지 않는 한 후발 업체들은 결코 따라잡을 수 없다. 1등 기업에 더 많은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4장 _ 제3법칙: 고객과 수익풀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고객과 수익풀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고객의 욕구와 니즈는 점점 발전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호불호도 변한다. 또한 과거 수익의 원천이 되었던 수익풀이 고갈되거나, 보다 큰 수익풀이 나타나기도 한다.
5장 _ 제4법칙: 단순함이 성과를 창출한다
단순화하고, 단순화하며, 또 단순화하라! 이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매출을 극대화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돋우는 비결이다. 명확한 단순함이 성과를 창출할 것이다.
6장 _ 출발점 진단하기
CEO 또는 경영진으로서 처음 맞이하는 월요일 아침 8시. 당신은 회사를 운영해야 할 책임을 지고 있다. 앞서 살펴본 4대 법칙을 이해하고 있다면 당신이 처음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7장 _ 도착점을 설정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라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현실적인 성과 달성 도착점을 설정하라! 4대 법칙에 부합하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강력한 공감대를 가지는,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도착점을 설정하라!
8장 _ 성과를 내는 길
좋은 리더가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사람들이 따르고 싶어 하는 훌륭한 리더가 되려면 어디에서 시작하고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목표를 취임 후 바로 그려내야 한다. 그러지 못하면 성과를 이루어내지 못하고 늘 시간에 쫓길 것이다.
성공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췄으나 실패하는 회사가 있는 반면, 벼랑 끝에 몰렸어도 정상 궤도로 돌아오는 회사가 있다. 눈부신 성과를 내는 4대 법칙을 제대로 익히면 성공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다.
2장 _ 제1법칙: 비용과 가격은 언제나 하락한다
비행기 운임, 휴대전화 가격, 플라스틱 제품 가격 등은 예전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저렴해졌다. 비용과 가격은 언제나 하락한다. 훌륭한 경영자는 강력한 이 법칙을 토대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3장 _ 제2법칙: 1등 기업에 더 많은 기회가 있다
1등 기업이 사업의 초점을 잃지 않는 한 후발 업체들은 결코 따라잡을 수 없다. 1등 기업에 더 많은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4장 _ 제3법칙: 고객과 수익풀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고객과 수익풀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고객의 욕구와 니즈는 점점 발전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호불호도 변한다. 또한 과거 수익의 원천이 되었던 수익풀이 고갈되거나, 보다 큰 수익풀이 나타나기도 한다.
5장 _ 제4법칙: 단순함이 성과를 창출한다
단순화하고, 단순화하며, 또 단순화하라! 이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매출을 극대화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돋우는 비결이다. 명확한 단순함이 성과를 창출할 것이다.
6장 _ 출발점 진단하기
CEO 또는 경영진으로서 처음 맞이하는 월요일 아침 8시. 당신은 회사를 운영해야 할 책임을 지고 있다. 앞서 살펴본 4대 법칙을 이해하고 있다면 당신이 처음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7장 _ 도착점을 설정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라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현실적인 성과 달성 도착점을 설정하라! 4대 법칙에 부합하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강력한 공감대를 가지는,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도착점을 설정하라!
8장 _ 성과를 내는 길
좋은 리더가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사람들이 따르고 싶어 하는 훌륭한 리더가 되려면 어디에서 시작하고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목표를 취임 후 바로 그려내야 한다. 그러지 못하면 성과를 이루어내지 못하고 늘 시간에 쫓길 것이다.
'도서 > 읽은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펙트 이노베이션 [경영전략] (0) | 2014.01.07 |
---|---|
킬러 애플리케이션 [경제] (0) | 2014.01.06 |
이노베이터 DNA (0) | 2014.01.06 |
핵심에 집중하라 (0) | 2013.12.30 |
소비자의 숨은 심리를 읽어라 (HOW CUSTOMERS THINK) (0) | 2013.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