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읽은책

마케팅을 혁신하는 5가지 원칙[마케팅]

곰돌이짱 2016. 12. 18. 22:01

마케팅을 혁신하는 5가지 원칙 : 숨겨진 시장 기회를 포착하는 5가지 방법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전략

청구기호: 325.1-5-361=2


마케팅을 혁신하는 5가지 원칙


리타 맥그레이스 지음 | 박정혁 옮김 | 세종서적 | 2005년 11월 22일 출간


Rita’s Books on Amazon


목차

1원칙-고객에게 더 빨리 더 많은 이익을 주어라
로지스틱 닷컴의 물류 서비스 통합
생각없는 시장 세분화의 결정적 문제점
고객의 구매는 어떤 단계를 거치나
소비 사슬을 구축하라

2원칙- 경쟁자 보다 월등히 나은 제품을 만들어라
긍정적 속성들- 고객에게 기쁨을
부정적 속성들- 경쟁자의 허점을 공격하라
중립적 속성들
차별화의 기회를 발견하는 법
혁신 기업이 저지르는 4가지 실수
당신의 진짜 경쟁자는 누구인가
리타를 짜증나게 만든 인터넷 서비스

3원칙-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팔아라
비즈니스 단위- 당신은 무엇을 판매하는가
핵심측정단위- 당신의 성과를 측정하는 핵심도구
새로운 무엇을 팔 수 있다면
시멕스 스토리- 콘크리트 회사에서 시간을 팔다

4원칙- 업게의 변화가 만드는 기회를 파고 들어라
업게의 역학
업게의 변화를 활용하는 세 가지 접근법
업계 변화의 프레임워크

5원칙- 새로운 시장 공간을 창출하라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것
지각 변동을 일으키는 요소
떠오르는 트렌드를 분석하는 세 가지 기준

6장- 실행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하라
기막힌 전략이 왜 실패하는가
조직 정렬의 연 모델
에상되는 장애요인 제거

7장 마켓버스터 전략 사례 연구
로얄의 5가지 원칙
마켓버스터 전략 실행
실행과정에서의 위협과 저항
에필로그